꿀팁/일상정보

(안보면 손해보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제한 & 유료화 + 5천원!

간행세 2023. 2. 1. 17:33
반응형

계정공유넷플릭스큰 장점인데 그걸 없앤다고 하면 넷플릭스를 계속할 이유가 없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아래에서  공식적으로 넷플릭스가 어떻게 발표 했는지 알아 봅시다. 

넷플릭스 맴버십 요금제

●맴버십 요금제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종류는 최근에 광고형 베이직을 포함해서 4가지로 비용이 다르고 각각 지원되는 최대 화질도 제한이 됩니다. 텔레비전이나 모니터 화면으로 UHD 화질 시청하려면 무조건 제일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해야만 하죠.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7,000원여서 혼자서 구독하고 결제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넷플릭스 공유 화면

●넷플릭스 공유족

현재까지 넷플릭스에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구독하면 최대 4개까지 프로필 생성하여 4명이 동시에 서비스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친한 동료나 지인 및 가족과 함께 N분의 1로 비용을 각자 분담하여 이용하는 공유족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이 넷플릭스는 중계 하는 서비스가 많았습니다. 피*, 겜스* 등등 

 

●넷플릭스 계정공유 시기


​결국론적으로 Netflix 고객센터에서 공식적으로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발표를 하였고

같은 공간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같은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겠다고 해서 

혼란 및 반발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공포되지 않았지만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적용 시기는 미정으로 계정 공유 금지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부과 금액

 

정확한 발표는 아니지만 업계에서는 "약 5천원정도 추가 요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넷플릭스 ‘계정 공유 유료화’ 임박…어떻게 바뀔까?

 

반응형